네이버 서치콘골 애드센스스 구글 애널리틱스스 중고폰 잘 못 사면 경찰서 갈 수 있다? 중고 폰 구매 시 확인 사항
 

중고폰 잘 못 사면 경찰서 갈 수 있다? 중고 폰 구매 시 확인 사항

반응형

오늘은 중고 제품에 이어 중고폰인데요. 아무런 문제가 될것 같지 않은 중고폰 사실 잘 못 구매하면 경찰서에 갈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미개봉 새 폰도 마찬가지인데요. 도대체 왜 문제가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본 내용은 유튜버 아정당님의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가개통 폰이 생기는 이유

 

중고폰 하나 구매 했다고 경찰서까지 갈수 있다는 것 자체가 조금 의아한 사항인데요. 바로 나도 모르게 구매한 휴대폰이 불법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진 가개통 폰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가개통이이 생기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타인의 명의를 빌려 공시지원금을 목적으로 폰 테크를 하는 경우

2.저신용자들을 위한 대출

3.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을 받아 이중으로 개통 실적을 챙기는 경우

4.업체에서 명의를 도용하여 신규 개통 후 핸드폰을 판매하는 경우

 

이렇게 4가지 유형으로 가게통 폰이 생기는데요. 물론 불법이 대부분은 정상적인 폰이지만 간혹 이런 가개통이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가개통폰을 사면 안되는 이유!

 

앞서 상황은 불법적인 사유로 문제가 되는 경우인데요. 비단 불법이 아니더라도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똑습니다. 즉, 가개통 폰은 원천적으로 확정기변을 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확정기변이란 기기 변경을 할 때 통신사의 본인 명의를 확정적으로 등록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이것이 반드시 이루어져야만 통신사의 기기에 대한 소유주임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확정기변과 유심기변은 엄연히 다르니까 절대 헷갈리시면 안 됩니다.

 

1.휴대폰 사용이 불가해질 수 있습니다.

누군지 알지도 못하는 가개통자가 다른 단말기 요금을 미납할 경우 휴대폰 사용이 불가해집니다.

 

2.가개통자가 분실 신고로 보험금을 청구할 경우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개통자나 판매업자가 믿을 만한 곳이라면 위 사항들은 전혀 해당되지 않습니다.

 

 

가개통폰을 피하는 방법

 

구매 전에 피할 수 있는 방법은 판매자에게 개통한 이력이 있는지 또는 정상해지가 된 기기가 맞는지 물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물어보기가 조금 껄끄럽다 하시는 분들은 제조사 판매 폰과 가개통 폰을 정확하게 구분하셔야 합니다.

 

명칭만 봤을 때는 헷갈릴 수가 있는데요. 제조사폰은 미개통 새 제품 가개통 폰은 가개통이라는 단어가 붙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미개봉과 미사용, 새 상품이라는 단어가 미개통이라는 뜻은 아니라는 점인데요. 개통된 적은 있지만 한 번도 개봉되지 않은 휴대폰일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구매한 폰, 가개통 폰인지 확인하는 방법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서 입력했을 때 25% 요금 할인이 불가능하다고 뜨면 가개통이니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가개통 폰 중고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돌다리도 두드리라는 옛 속담 처럼 항상 모든 일에 조심하는것이 손해도 안보고 좋습니다. 오늘 내용 꼭 기억하셨다가 중고폰 사실때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