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는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버린 음료인데요. 하지만 최근에 맥심믹스커피에 실리콘 패킹이 섞여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만약 여러분이 맥심 믹스커피를 한 번이라도 마셨다면, 지금 당장 피해 보상을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에 믹스커피에 관한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믹스커피를 마시고 몸이 이상하거나 소화가 잘 안 되는 증상을 겪으신 분들은 이 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수거 대상 제품 확인
믹스커피 회수 대상은 맥시모카골드 제품인데요. 자세히 알아보기 전 확인해야 할 것은 제품명, 유통기한, 제조공장 3가지인데요.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해 보상 신청 방법
1. 피해 보상을 신청하려면 '회수 대상 제품'을 구매한 증거가 필요합니다. 구매 영수증이나 구매 내역서 등을 준비하세요.
2. 회수 대상 제품은 '모카골드마일드커피믹스' 제품 중에서 경남 창원과 인천 부평 공장에서 제조된 일부 제품입니다. 제품의 유통기한이 회수 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하세요. 회수 대상 제품의 정보는 동서식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수 대상 제품을 구매한 경우 '구입처에 반품·교환' 하면 됩니다. 구입처에서 반품·교환을 거부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는 동서식품 고객 상담실 (☎ 080-023-9114)에서 회수 관련 안내를 받으세요.
4. 피해 보상은 '제품 가격과 함께 이물질로 인한 건강 피해에 대한 보상'도 포함됩니다. 이물질을 섭취하고 소화장애나 알레르기 등의 증상을 겪은 경우에는 의료기관에서 진단서를 발급받아 동서식품 고객 상담실에 제출하세요.
식약처가 조사한 결과, 동서 식품이라는 대표적인 믹스커피 회사에서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실리콘 패킹이 떨어져서 커피 원료에 섞였다고 합니다. 실리콘 패킹은 커피믹스 생산 설비의 부품인데요. 이 실리콘 패킹이 생산과정에서 작은 조각으로 부서져 혼합되었서 출하되었습니다. 커피믹스의 설탕과 색깔이 비슷해서 설탕이 뭉친 것으로 착각하고 먹은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실리콘 패킹은 설탕과 달리 표면이 매끄럽고 반짝거려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가 동서식품의 제품을 회수하라고 지시했지만, 아직도 시장에 남아있는 제품이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믹스커피를 자주 마시는 친구나 가족이 있으시다면 이번에 알려드린 사실을 전해주시고 건강 상태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