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학교, 주차, 카메라, 숙박, 반려동물... 과태료 함정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습니다! 새 학기, 어메니티 금지, 후면 단속 강화... 놓치면 큰일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3월부터 반드시 숙지해애하는 5가지 과태료 주의 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쿨존, 속도 조심! 시간대별 제한 속도 꼭 기억하세요!
3월부터 스쿨존 제한 속도가 시간대별로 운영됩니다. 하루 종일 시속 30km였던 제한 속도가 아침 7시~8시, 오후 7시~8시에는 시속 50km로 상향 조정됩니다. 하지만, 어린이 보호 구역 내 스쿨존은 시속 20km로 더욱 낮아집니다.
또한, 스쿨존 내 이면 도로의 제한 속도는 시속 30km 또는 20km로 제한됩니다. 주의해야 할 구간과 시간대를 잘 기억해서 안전 운전하세요!
주차 금지 구간,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새 학기 시작과 함께 어린이 보호 구역 내 주정차 단속이 강화됩니다. 불법 주정차 시 과태료가 기존보다 세 배까지 증가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학교 앞, 버스 정류장, 보행자횡단보도 등 주차 금지 구간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안전한 주차를 습관화하시기 바랍니다.
후면 단속 카메라, 이제 양방향으로!
작년에 도입된 후면 단속 카메라 개도기간이 끝나면서 이륜차 단속도 강화됩니다. 이제 양방향 단속 카메라가 도입되어 한 대의 카메라로 양방향 차로를 모두 단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호 위반, 과속, 불법 주차 등 후면 단속 카메라로 단속되는 항목들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안전 운전에 힘써주세요.
숙박 업소 어메니티, 이제는 집에서 가져와야 해요!
3월부터 숙박 업소에서 제공하는 1회용 어메니티가 금지됩니다. 샴푸, 린스, 치약, 면도기 등을 숙박 업소에서 제공하지 않으니, 여행 시 필요한 어메니티는 미리 준비해서 가져가야 합니다. 친환경을 위해 마련된 정책이니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푸른 지구를 지키는 데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 가족들도 주의! 진료비 사전 고지 필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들에게도 변화가 찾아옵니다. 동물병원에서는 진료 비용을 사전에 고지해야 하며, 중대 진료에 대해 고지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진료는 필수이지만, 사전에 진료비를 확인하고 예산을 잘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3월부터 적용되는 여러 가지 과태료, 꼭 숙지하셨나요? 스쿨존 제한 속도, 주차 금지 구간, 후면 단속 카메라, 숙박업소 어메니티 금지, 반려동물 진료비 사전 고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가 있습니다. 이 모든 내용을 기억하시고, 불필요한 과태료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하고 건강한 3월을 맞이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