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서치콘골 애드센스스 구글 애널리틱스스 전입 신고 통보 서비스 활용 법: 자신도 모르는 주소 변경, 전세사기 3분 만에 예방하세요!
 

전입 신고 통보 서비스 활용 법: 자신도 모르는 주소 변경, 전세사기 3분 만에 예방하세요!

반응형

섬네일

 

내가 살고 있던 곳에서 무단으로 변경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주소지 변경을 이용한 사기로 인해 많은 이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데요. 이제는 정부의 개선된 전입신고 제도를 통해 이런 불법 행위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바로 전입신고 통보 서비스가 전 국민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우리 집에 낯선 사람이 산다고? 이런 상황, 상상만으로도 불편하겠지만 이는 실제로 가능합니다. 심지어 올해에는 집주인이 세입자의 주소를 몰래 옮겨 다른 집에 대출을 받는 사기 사건까지 발생했습니다. 이런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지금 바로 신청해야 하는 무료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입신고 통보서비스란?

 

반응형

 

전입신고 통보 서비스는 주민등록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도입된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주민등록 주소가 변경될 때 해당 정보를 세대주에게 통보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를 통해 세대주는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주소에 누군가가 동거인으로 등록되거나, 자신이 모르게 다른 곳으로 전입 신고가 되는 등의 사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군가가 세대주의 주민등록등본을 몰래 발급받는 일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변경된 주민등록법 시행령 개정은 전입 신고 시 전입자의 확인 의무와 전입 신고 시 신분 확인 강화, 주소 변경 사실 통보 서비스 신설, 전입 세대 확인서 개선 등입니다. 공포 후 1개월이 지난 12월 중순부터 시행되지만 전입신고 시 전입자 확인 의무화와 신분증 확인 강화는 6개월 후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전입 신고 통보 서비스 신청 방법

 

 

신청할 수 있는 사람은 세대주로 등록된 세입자, 건물주, 임대인이고 전입 신고 통보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부24 전입신고통보 서비스 바로가기

 

 

1. 로그인

: PC에서는 정부 24 웹사이트에, 스마트폰에서는 정부 24 앱에 로그인합니다.

 

2. 서비스 검색

: 검색창에 '전입 신고 통보 서비스’를 검색합니다.

 

3. 신청하기

: 검색 결과에서 '신고하기’를 선택하고, 안내를 확인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필수 정보 입력

: 신청 부분에서 신규 주소 등 필수 입력 항목들을 입력합니다.

 

5. 서비스 선택

: 신청 서비스에서 전입 신고의 휴대전화 문자 전송, 세대주 변경, 주민등록증 발급/재발급,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초본에 각각 체크합니다.

 

6. 구비 서류 제출

: 변경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에는 안내에 따라 필요 서류를 제출합니다. 통보 서비스만 신청할 경우에는 '해당 사항 없음’에 체크합니다.

 

7. 신청 완료

 

 

아들 출근한 틈 타 며느리 살해한 비정한 시아버지, 이후 한 행동이... (대구)

며느리를 흉기로 살해한 비정한 시아버지가 경찰에 붙잡혔다. 지난 27일 중앙일보 등 보도에 따르면 대구 북부경찰서는 이날 며느리를 살해한 혐의(살인)로 70대 시아버지 A씨를 붙잡

meet2.kr

 

주의 사항

 

1. 휴대전화 번호 변경

 

휴대전화 번호가 바뀌면 통보 서비스를 제대로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동으로 갱신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휴대전화 번호가 변경된 경우, 이를 정부 24에 재신청해야 합니다.

 

2. 전입신고와 전입신고 통보서비스

 

전입신고가 이루어질 때, 통보 서비스를 동시에 신청할 수 있다는 개선안이 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존에 전입신고가 완료된 경우나, 전입신고 통보 서비스를 별도로 신청해야 하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 서비스 신청이 완료된 것으로 오해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와 통보 서비스는 각각 독립적인 절차이므로, 전입신고를 하면서 동시에 통보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이미 전입신고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통보 서비스를 별도로 신청하셔야 함을 잊지 마세요.

 

광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 집에 누군가 동거인으로 등록되거나 또 자신도 모르게 다른 곳에 전입 신고가 돼서 사기를 당하는 일 그리고 누군가 내 주민록등본을 몰래 발급받는 일이 없도록 안전하게 전입 신고 통보 서비스를 미리 신청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청을 안 해도 필수로 제공되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Loading